창업 이래 여성의 힘을 100% 이끌어내는 기업 문화
(주) SASABI는 1987 년 4 월 마츠야마시에서 7 명의 창립멤버가 설립 (2013 년 분사. 현 (주) 브룸클래식). 에스테틱 전문 업체로 시코쿠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. 창업 당시부터 “여성의 능력을 활용”을 진취적으로 이끌어내어 30여년간 에히메 지역을 비롯해 코치, 카가와, 히로시마, 오카야마, 효고, 오사카, 도쿄 등 전국에 38 개 직영 에스테틱 살롱을 전개 해 232 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. 특히 고객의 내면과 외면의 아름다운 균형을 추구한다는 것이 당사의 독자적인 미용 이론이다.
기초미용, 스타일미용, 건강미용, 마음의 미용까지 아우르는 4 Beauty를 주축으로 그룹의 이념인 "모든 여성이 추구하는 아름다움과 건강을 통해 사회에 공헌한다」를 수많은 실무 교육, 마인드 교육, 간부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스며들어 직원들이 가치있게 보람을 발견해가는 과정에서 성장할 수 있는 직장 환경이다.
주식회사 SASABI가 포브스 재팬 우먼 어워드 2018 기업부문(Forbes JAPAN WOMEN AWARD)에서 여성이 일하기 좋은 회사부문에서 준 그랑프리로 선정되었습니다. (종업원 300명 미만 부문) 아야그룹의 자회사인 사사비는 아야그룹에서 운영하는 직영 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사사비는 결혼 · 출산 후에도 계속 일 할 수 있도록 탄력근무제와 출산 후 복직율은 95 %에 이릅니다. 이번 수상은 이러한 직원제도와 기업문화가 재평가 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. 우먼 어워드는 포브스 재팬부문에서는 회사의 근무 환경과 여성 활약 추진 전략을 수치화하여 관리직의 여성 비율과 여성 임원 수 등으로 평가 한 것입니다. ‘진정한 여성 활약’를 테마로 그 해에 가장 빛나는 여성과 여성 활약에 참여한 기업을 표창하고 있습니다. 출처 2018년 포브스 재팬